V.I.D. 성능곡선



VID는 다양한 환경에서 실험되었읍니다. 구형 동력계에서부터 최신형 디지탈동력계, 그리고 첨단 인디케이터, 각종 실차 TEST등 까다로운 실험조건에서 모두 만족한 결과를 얻을수 있었읍니다.
이 실험은 국내 자동차회사 연구소 및 대학교의 내연기관실험실, 전문 TEST DRIVER등에 의해서 이루어 졌으며 그 실험결과는 왼쪽의 그래프와 같습니다.


왼쪽 그림은 VID 전자터보의 연소변동과 최대 연소압을 측정한 결과로서 98년 여름, 본사 JS엔지니어링에서 국내 모대학에 산학과제로 실험을 의뢰한 결과입니다.
실험대상은 1,500cc 엔진을 1,500rpm으로 운전하며 흡기압을 변화시킨 결과 입니다.

그 결과를 해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진의 소음과 진동 (최고 42% 감소)
intake pressure 0.55bar에서의 최고 연소변동율 19%를, VID전자터보를 사용하여 42% 개선된 11% 수준으로 낮추었읍니다.
0.55bar 1,500rpm는 자동차의 출발상황을 재현한것 입니다.

2. 연소압력 증가 (최고 30%)
intake pressure 0.55bar에서의 최고 연소압 13bar는 VID 장착후 30% 증가된 17bar로 높아졌읍니다.
이것은 엔진의 토오크 및 출력향상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이는 엔진의 응답성에 대단히 큰 영향을 미치고 향상된 출력과 토오크의 시너지효과로 실제 운전자는 큰 변화를 경험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