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급속히 내려가는 겨울철 차량 관리는 고객님과 가족의 안전에 직결됩니다.

겨울 한파가  급작스럽게 찾아왔습니다. 

자동차의 겨울 대비와 점검이 절실합니다. 더구나 대설까지 겹치고 있습니다.

 

1. 시동에 문제가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밭데리의 전압 점검과 상태 확인은 필수 입니다.

    그러나  급강하는 온도 변화를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냉시동에 특별한

    능력을 가진  VID 설치가 중요 합니다.

 

2.  부동액과 엔진 오일을 점검하세요. 하절기 물 냉각사용의 경우 한냉시 동파 될 수가 있어

     라디에이터 누수 및 엔진 냉각불량으로 소착이 될수 있습니다. 교체바랍니다.

     겨울철 오일또는 사계절 오일로 교환하여 주세요.

     오일의 점도와 윤활도를 유지해야하니 다소 이른 주기로 오일교환이 필요 합니다.

   

3.  각종 휠터 즉 오일 휠터, 에어크리너, 휴엘 휠터 교환이 필요 합니다.

     원활한 착화를 위하여 연소조건을 적정 조건으로 유도 하기 위함입니다.

  

4.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는 빝테리 보호와 전압 유지를 위하여, 하이브리드및 전기차량용 VID 를

     반드시 채용하시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전압 확보가 불가능하여 차량이

     주행중 갑자기 정지 될 수도 있으며,  급격히 출력 저하가 우려되는 경우를 대비해야 합니다.

 

5.  노면의 SLIP을 방지하기위하여 타이어를 NON SLIP 타이어로 교체 바랍니다.

     스노우 타이어는 눈길이 아닌 경우 타이어 노이스가 증가하고 연료 소비가 늘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이 올 경우를 대비 하여 체인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차량 자체의 노면 접지력 확보는 VID SUSPENSION의 도움을 받는 것이 최적입니다. 

 

6,  디젤 차량의 경우 가솔린 차량 대비 시동에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하여 예열 장치들이 있습니다.

     엔진 예열 장치들의 작동 점검이 필요 합니다. 다소 노후 엔진의 경우 엔진 VID 냉시동 능력의

     도움이 효과적이며,  신구 엔진을 막라하여 겨울 철에는 에너지 손실이 많아지어, 연료소모가

     증가 될 수있기 때문에 연료비 절감을 VID가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가스(LPG, CNG)차량의 경우 냉시동 확보가 절실합니다.  VID가 더욱 필요한 계절입니다.

 

8.  연소실 온도 유지를 위하여 엔진 커버, 모두레이션 홴, 전기 홴 모터 점검과 스타터 모터와

     알터네이터 등 발전 시동계를 점검 바랍니다.

 

9.  기타 하네스단자  접촉 불량과  ECU의 순간 오동작은 대단히 위험 합니다.  

      ECU의 급격한 온도차이로 말미암은 오동작 요소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가급적 유압 장치나  전기제어 장치의 보온에 신경 써야하며, 가능한 실내 주차장에

     주차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의치 안을 경우 비닐 커버를 활용하시면 편리 합니다.

 

10.  돌연 긴급 현상이 발생한 경우, 엔진을 침착히 끄고, 파킹 브레이크를 힘껏 당겨 안전하게

       제동시킨 후 안전거리 후방에 주의 표시판을 설치하고 견인차 또는 전문 기술자의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겨울철 차량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VID는 혹한의 겨울에도 고객님들을 안전하고, 행복한 드라이빙으로 지켜드릴 것입니다.

10122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