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에서 1 급 정비 업체를 운영하는 안 성호 입니다.

대략3~4년전 지인의 소개로 VID를 알게되었고 큰 딸 아이의 BMW MINI 디젤 차량에

장착후 지금까지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중인데...


2주전쯤 다시 J.S 를 방문하여 대표님과 해후를 한후 제 차용 과 작은 딸아이의 BMW 17년된 318i용

VID를 입수하여 작은 딸아이 차에는 바로 장착을 하였고

제차량은 (07년 Audi A8L 4.2FSI) 차일피일 미루다 어제 장착을 하였습니다.


지인의 조문관계로 부천에서 발안엘 다녀오는 약 120킬로의 주행거리(테스트 삼아 국도위주 운행)

를 주행하는 도중 약30킬로가 돌파될쯔음.....뭔가 반은이 옵니다.

물론 정비공장을 운영하는 관계로 차량의 컨디션은 상당히 좋은 상태 입니다만.

또다른 주행의 맛이 납니다.


제 차량의 베스트 컨디션 상태에서 뭔가 첨가된  그런맛 입니다.

이번주 장거리주행이 있긴 하지만 

묵직하고 두툼해진 저속토크와 끝없이 내달릴듯한 탄력주행

그리고 반박자 빨라진 가속펀치력.........파괴감과 속도의 동시 상승....


사실 이런 주행질감의 맛은 흡기라인의 완벽한 세정과 제가 개발한 에어증폭기의

셋팅이 완벽하게 셋팅되었을때 보이던 그 칼칼하며 쫀득한 엔진반응을 이미 맛보긴

하였으나 2~3개월 단위로 이녀석의 밸런스를 조정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었지만

그런 컨디션이 VID장착후 30킬로 전후부터 발휘되다니...


컨디션 조절 작업을 한지 거의 6개월이 넘어가니 조만간 작업을 한후에

또다른 주행질감의 맛을 봐야 겠습니다.


이러한 주행질감의 맛을 이제는 우리만이 공유할것이 아니라

많은 운전자들에게 널리 전파를 해야겠더군요


이러한 주행의 맛을 안다면 아마도 애마에 대한 애정도 깊어지겠지요

이런맛을 보여주기위한 엔진의 변화된 조건들은 고수님들의 후기로 갈음하고

이맛,,,,,,,,,,,,,,,,,,쭈욱 이어가야 겠습니다.


개발자이신 김종세 대표님과

사당동 이창한치과 이원장님

그리고 군산에계신 권영호 교수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런 주행의 맛을 전하는 전도사 역할을 자임해봅니다...

17년 초가을 부천 복사골에서 

안성호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