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차가 미래 차로 부상하고 있는 현실에 미국에 자율 주행차 기술 개발을 위한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일랜드의 앱티브와 현대 기아차가  2조 4천억씩 투자하여 2022년까지

4 단계자율주행차까지 소프트웨어를 내놓는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투자 규모는 각각 2조4천억 씩

토탈 4조 8천억원에 달합니다.

내년에 20억달러( 2조4천억원)씩을 투자하여 미국 보스톤에 합작사를 설립하여 R & D, 테스트,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대규모 투자를 할 방침입니다.  현대.기아차는 현재 3단계 자율주행 기술

즉, 운전자 조작없이도 부분 자율주행이 가능한 3단계기술은 양산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개입 없이 스스로 주행가능한 4단계 지율주행기술을 2024 년까지 완성차 업계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  자료 인용 :  한국 경제 19.9.24  1면 >


상기 보도를 접하면서 대단한 결단을 시도한 현대.기아차의 새로운 도전에 경의를 표합니다.

자율 주행차,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미래 방향성에 전세계가 방황을 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러한 대형투자 발표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모멘트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전기차, 수소 전기차는 에너지원의 변혁이나, 자율 주행차는 다분히 전파적 소프트웨어를

배경으로하기에 에너지 변혁 기술에 비해 RISK 가  적을 수 있으며,   3단계 기술들이

이미 적용되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4단계로 진행하는 기술 개발은 큰 무리없는 방향성이

있기에,  시장 적응성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을 가능케 합니다.


다만 가장 근보적인 문제는 표준화된 도로 인프라, 각종 도로상 센싱 장애 요인 극복,

3 공해로 지칭되는 전파 및 전자파 공해, 교란파 문제 그리고, 가장 우려가 큰 문제는

각종 소프트웨어, 컴퓨터, 자동 전자 장비, 전 분야에 적용중인 각종 로봇, 그것도 모자라

휴멀라이 로봇까지 인간을 대신 하겠다고 길길이 나서고 있는 현실에 자동차까지

사용자인 인간 용도를 다운시키는 도구로 전락된다면 ?  

따라서 차량의 고성능화는 기본이고, 제3 공해 해결, 자율주행의 정확도 확보, 차량과 탑승자

간에 현대 문명 발전따라 드라이 되어가는 인간적 감성 교류까지 가능한  JSVID SYSTEM

우리의 원천 기술로 확보되어 있다는것은 다른 나라에서의 자율 주행과는 차원을 달리합니다. 

자율주행차 기술 발전과 함께 미래자동차 시장의 세계제패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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