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들과, 반신반의하는 심정은 저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반품과 환불 받을것을 작정하고 일을 저지른거죠. 

 

2008 3 7일에 ET-22A를 장착하고 일주일 정도 아무 느낌없이 다녔습니다.

 

반품 할 생각에 이,삼일 보내던 어느 날, 약 10일째 어느 순간 깨달았죠.

 

느낌이 틀려지고 있다는 것을..

 

2008331일 할인 행사하는 ET-33T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926일엔 DSD-VID를 장착했습니다.

 

처음에 이러한 장치들을 장착하고서 벅찬 감동을 글로 적고 싶었지만,

 

객관적인 자료가 필요할 것 같아서 지금까지 미루었습니다.

 

오늘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년 간의 차계부 정리하면서 VID에 대한 부분도 정리를 했습니다.

 

단순히 연비만 말 할 순 없습니다. 

 

운행하는 느낌이나 힘이나 승차감같은 것들은 

 

단순히 개인적인 느낌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제 운전습관이 바뀌지 않는다면

 

여태 기록했었던 차계부가 제 개인에겐 불변의 항목이라는 조건에서 기록합니다.

 

제 차는 SM520 LPG오토 2004년식(2003년 11월 등록)입니다.

 

VID없는상태에서 지난 일년간의 연비는 리터당 6.44  ( 공인연비는 리터당 7.9 ) 

 

VID후의 연비는 7.05 입니다

 

가스차의 기우는 이젠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언덕길도 별 문제 ( ? ) 없습니다

 

뒷 차들에게 미안해 할 일이 없다는 거죠.

 

운전자체가 편안해졌고, 가스값이 많이 올라서 연료비 절감이 느껴지진 않지만,

 

이런 자료속에선 분명히 절약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좋은 물건을 만나서 행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어떤 차를 보더라도 소개해 주고 싶습니다만, 가격이 서로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래도 주변 지인들 몇 분이 제 얘기에 호응하셔서 VID를 장착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디시백을 장착한 친구(현재의 i40디젤차주)도 VID를 달아보려고 합니다.

 

이런저런 에피소드도 많았습니다.

 

다 적을수는 없고, 다른 분들이 느꼈던 수 많은 소감에 저도 동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장님 그리고 출장해 주신 기사님,  그리고 문자에 답해 주신 직원분께도 감사드립니다.

 

화성시에서 ....   (제 차는 현재 18만 5천킬로가 약간 넘었습니다.) 추가로 기록합니다.

 

작년 일년동안 2만키로 조금넘게 탔습니다. 

 

VID 덕분에 아낀 연비덕에 매월 1,300~1,500km 정도 다니는 제게,  

 

대략 1,600km의 효과를 본것으로 계산이 됩니다.

 

12개월중 1개월분은 거저 다닌 혜택을 입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차계부 내용을 기록합니다.

 

2008년 1월~3월7일 

달린거리 ( 3,851km )  

연료량 ( 604.9리터 )   

연비 ( 6.366 )    ( -0.074/-44.556 )  VID장착전

 

2008년 3월8일~4월1일

달린거리 ( 1,613 )  

연료량 ( 236.39 )  

연비 ( 6.824 )   ( +0.384/+90.648 )   22A 

 

2008년 4월~9월25일

달린거리 ( 9,876 )  

연료량 ( 1361.635 ) 

연비 ( 7.253 )   ( +0.813/+1,107.071 )   33T 

 

2008년 9월 26일~12월31일

달린거리 ( 5,011 ) 

연료량 ( 690.354 ) 

연비 ( 7.259 )   ( +0.819/+565.120 )   33T+DSD

 

연비뒤의  ( +0.819/+565.120 )은 2007년 연비인 6.44 에 대한 차이와

 

그것에 따라 추가로 더 달린 거리의 양입니다.

 

연비로만 봤을때, 22A를 장착한후엔 5.963%증가했습니다.  ( 6.44에 대한 비율입니다. ) 

 

33T를 장착한 후엔 12.624%  증가했습니다.

 

DSD-VID를 장착한후엔 12.717%증가하였습니다.


  SNV10002.JPG




 ET-CX-SUPER , DSD , SDA , VID-COMMUNICATORS , VID-SUSPENSION , SDS-LX

 



2008. 3/7 22a

2008. 3/31 33t

2008. 9/26 dsd


2010. 7/22 55b


2011. 7/7 sda


2012. 7/2 vid-communicator


2013. 1/30 55b 업버전

2013. 3/11 vid-suspension


2014. 2/27 ~ 3/3 cx11+ sds-lx 시승


2014. 3/19 sds-lx

2014. 6/4 cx-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