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 사용기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맑음지니 님의 DIY 작업으로 지난 VID SYSTEM을 주문 성능형 JSVID로
새롭게 무장한 대표 수소 전지 차량, 현대 넥쏘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수소와 전기 에너지 동력 일심동체 실현의 생생한 무장 현장입니다.
참고: 넥쏘 연비 제원
넥쏘 공인 연비 - 93.7km/kg(19인치 기준)
수소가격
울산 - 7,000원/kg
창원 - 8,000원/kg
이외 전국 - 8,800원//kg
* 맑음지니님의 시승기는 넥쏘 차량과 주문성능 JSVID간의 교류가 완료되는 다음주부터 예정!
수소 전지차는 수소를 전기로 만들어 동력으로 발생시키는 차량입니다.
총론적으로는 전기차입니다.
다만 순수 전기차는 배터리에 전기를 담았다가 모터를 돌리는 방식입니다.
수소 전지차는 전기를 수소로 보관하다가 전기로 만들어 배터리를 거쳐 모터를 돌리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둘다 전기차입니다. 다만 우리가 다른 나라와 차별화된 방식은 전기를
수소로 보관하는 방식을 택한 전기차라는 점입니다.
여기서 분명한 것은 세가지 차원의 차별적 잇점이 어느 방식이 더 유리하냐?하는 점입니다.
첫번째는 환경 차원이며, 두번째는 에너지 효율 차원이고, 세번째는 일자리 연장 및 창출
차원의 문제에 대한 잇점이 어느 방식이 유리 할것이냐? 하는 문제입니다.
요약하면 환경 차원에서는 수소 생산을 위한 발전이 원자력을 제외한 방식은 불리합니다.
보관된 수소를 단순 충진 사용시에는 수소 전지차가 공기 정화능력도 있어 유리합니다.
에너지효율 차원을 본다면 전기차는 전기발생 방식의 발전소 형식 따라 유불리가 발생합니다. 이점은 수소, 방식과 단순 전기방식을 비교해 볼때 두단계를 거쳐 모터를 돌리는 전기차
보다, 세단계를 거쳐 모터를 돌리는 수소 전지차가 불리합니다.
그러나 세번째 일자리 창출 문제로서는 수소차 즉 세단계를 거치는 수소차가 관련 부품수가
증가하여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는 유리합니다.
이렇게 장단점이 팽팽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수소 경제를 효과적으로
끌어나갈 수 있다면 수소 전지차가 젊은 세대들에게 일자리를 다각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전기차의 가장 큰 애로인 충전 시간 단축으로, 사용상 유리하다는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소와 전기 모두는 외부 기후 영향에 민감한 에너지이기에 꼭 필요한 장치기 있습니다.
JSVID SYSTEM의 도움이 필수입니다. 이 JSVID는 가장 우선 일자리 창출과 에너지 효율,
그리고, 환경 측면에서 차원을 달리하는 경쟁력 확보의 절대적 강자입니다.
JSVID SYSTEM은 에너지 발생부터 보관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원천 기술이며, 국내외
발명 특허를 획득한 우선적 공경력이 확보됩니다. 기존 내연기관차는 물론, 전기차,
수소전지차 분야, 사회 전반에 행복한 일자리 창출로 희망찬 미래를 보장할 것입니다.
- 현대 수소 전지차(FCEV) 넥 쏘 : NEXO
참으로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은 초고속적으로 선진국을 바짝 따라갈 정도로 급하게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강국들에게 다소 못미치는 보통가격의 차량을 수출하는
수준까지였습니다. 독일이야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로타리 엔진 등 화석연료를 태우는
3 종의 엔진을 모두 발명한 엔진 강국이니, 이 나라와 비교는 아직도 차이를 인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일본과는 어떨까요? 정확히 원천 기술쪽에서는 우리가 밀린다는
표현이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일본은 전세계와 차별화 전략을 HYBRID 차량 기술에
중점을 두면서 토요타 프리우스, 렉서스 하이브리드 등 제법 차별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우리나라 현대차는 일찌기 90년대 중반부터 차별화 연구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드디어 선정된 대상이 21세기 들어오면서, 바로 수소 전지차였습니다.
현재 벤츠, BMW,아우디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이 수소차를 시도하였으나 양산에 이르지
못하였으며, 현재 양산화까지 실현한 국가가 우리나라 현대 자동차와 일본 토요타입니다.
물론 에너지 효율 분석만 가지고 비판적 견해도 적지않지만 대기 환경과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 볼때, 타당한 기술임에는 분명합니다.
따라서 긍정적 방향으로 힘을 모아 차별화 시장 경제 논리와 일자리 창출, 왕복 기관과
차원 다른 전기차 측면에서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할 상황임을 인식해야 할 것입니다.
언제까지 기술 속국에서 허덕일 것인지를 분명히 하여 님들과 당사는 더욱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맑은지니 님의 세부적 시승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는 9 부 능선을
넘어 정상이 바라보이고 있습니다. 더구나 당사의 힘이 합해질 수 있다면 청정 에너지의
신기원이 창출 된다는 미래를 확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힘이 부쳐 전체 적용에 한계가 있을지라도, 님들의 개별적 적용만으로 우리나라의
수소 전지차, 전기차는 차별적 앞선 기술의 세계 최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거듭 감사드립니다.
* JSVID 주문성능형으로 교체전 맑음지니 님의 장착 사용기.
그리고, 이제 그동안 정들었던 VID SYSTEM 녀석을 차량에서 떼어내서 서울로 올려 보냈어요.
그러고나서 4일 정도 운행중인데,
첫날은 제거하고 나서 느낌이 별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2일차 부터 확 느껴 졌어요.
아래 그림처럼 출발 초기 액셀 반응성에서 가장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VID가 있고 없고의 결정적으로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부분도 전부 열거하고 싶지만 앞에 글을 참고 바랍니다. ^^a)
이것이 바로 VID 기술력이죠~~ ^^
다음 맞이하게 될 녀석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후후후
새로 개발한 제품을 설명하실때에,
사장님께서 유레카를 외치시면서 저에게 설명을 하시는 열정에 감동했습니다. ㅎㅎ
새로 맞이하게될 VID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리며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전달 : 맑음지니님의 주문성능형 JSVID로 교체전 마감 장착 사용기 (상단 첫번째 공지 사용기 인용)
< 수소 충진기 >
님들과 우리나라가 주도할 수소 에너지에 대한 도전에는 일반적인 MIND만으로
가능한 현실이 아니였기에 수많은 투자와 엄청난 노력이 투입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수소 에너지의 본질에는 기존 화석 연료 에너지, 그리고 전기차를 움직이는
배터리 기술 관련 산업이 단단히 배경으로 받쳐줄 수 있어야 가능한 기존과 미래의
연관성을 이어줄 왕복 가교가 절대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야만 여러가지 문제중에
가장 일반적인 관점으로 지금까지의 기존 일자리의 도움, 공존과 활성이 존재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지점은 black hole 이라고 하는 표현이 적합한
지점이었습니다. 이 지점을 매끄럽게 넘을 수 있느냐? 없느냐? 가 바로 미래 에너지로
열중되고 있는 수소 에너지의 KEY 였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 black hole을 무사히
날아 건널 수 있는 KEY가 여러분들의 지원과 관심에 힘입어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JSVID SYSTEM은 우리 모두의 새로운 에너지 변화와 공존의 KEY가 된 것입니다.
- 수소자동차 구성도 < 외기 흡입 공기 O2 > FULL CELL STACK>H2 > BATTERY >
넥쏘 공인 연비 - 93.7km/kg(19인치 기준)
수소가격
울산 - 7,000원/kg
창원 - 8,000원/kg
이외 전국 - 8,800원//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