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 Story

 

 
글 수 77
2016.10.11 23:05:13 (*.39.191.33)
183

장착 사용기 329번



엔진튜닝 ??? !!!

제이스엔지니어링
2005.02.28 18:10:29
3167
18 / 0
엔진튜닝 ??? !!!

운전자는 자신의 자동차가 자신의 뜻대로 움직여 주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뜻이란 자신의 지시에 대해  자동차가 보다 빠르고 조용하게 따라
주는 것입니다.
즉 굼뜸 없이 출발하고,가속력이 빨리 붙고, 언덕길을 가볍게 올라 가고 그리고
정숙하고(엔진 소음.진동 감소)가 운전자들이 바로 원하는 핵심 사항입니다.
이는 엔진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어서만 얻을 수 있는 효과이므로 엔진튜닝의
목적을 여기에 맞추어야 합니다.

그런데 엔진튜닝의 대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튜닝하기 전에 지켜야 할 rule들이 있습니다.

1.연료 사용량이 늘어서는 안된다.
2.유해 배기가스 농도가 증가되어서는 안된다.
3.튜닝의 효과는 전 rpm 영역에서 골고루 나타나야 되며
  특정 rpm 영역등에서 간섭 현상이 나타나서는 안된다.
4.튜닝 효과는 차량 평균 수명보다 더 지속되어야 한다.

이러한 모든 조건들을 만족하며 할 수 있는 엔진튜닝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연료 추가 투입없이 자동차를 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는 없고 연료 추가 투입시는
유해 배기가스 농도가 증가 됩니다.
어떠한 엔진 및 관련부위에 개조가 되었다면 급격히 큰 폭으로 변화하는 rpm에
3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엔진 상태가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진동.소음 감소) 된다면 엔진 수명이 연장되고
차량 수명 역시 연장됩니다.

VID는 신기술이며 선진5개국 특허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VID 기술의 핵심은 엔진에 공진파(RESONANCE)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엔진 작동은 짧은 시간에 수없이 rpm이 변하기 때문에 공진파는
이에 대응 할수 있도록 가변(VARIABLE) 합니다.(전 rpm영역에서 VID의 효과가 있는 이유) 공진파는 엔진연소를 최상으로 이끌어 줍니다. 즉
가. 연소가 완벽에 가깝도록 연료와 공기를 혼합시킨다.
    (연료의 미립화가 진행된다.)
나. 연소형태가 균질 연소(HOMOGENEOUS COMBUSTION)이므로
    피스톤 편향으로 발생되는  실린더 벽등과의 마찰등을  현저히
    감소 시킨다.(출력 손실 감소. 엔진 소음.진동 감소)

공진파의 효용성과 그 위력은 홈피 초기화면 하단 동영상 SBS와 KBS의 공진파 사례를
보시면 실감하 실 수 있습니다.

VID는 무개조 장착,VARIABLE RESONANCE, 충분한 연소,균질 연소가 불가능해 보이는
상기 4가지 rule을 충분히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VID는 신기술입니다.
엔진튜닝 제품으로 VID 선택은 고객님께 대 만족을 드릴 것입니다.

제이스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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