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 Story

 

 
글 수 77
2016.09.23 01:02:57 (*.39.191.33)
144
멍텅구리
2016.05.30 10:15:54
132

최근 경유차 배기독성중 미세먼지 관련 뉴스가 하루를 걸러는 일이 없네요

 경유차에서 필연적으로 내뿜는 배기독성은 더 이상 개선할수 있은 방법이 없는 모양입니다.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디젤 엔진기술을 가지고 있는 독일자동차 회사도 방법이 없기는 매 한가지인거 같습니다.


기껏해봐야 dpf로 미세먼지를 줄여서  내보내는 방법밖엔 없는거 같습니다.

배기독성 개선방법은  후처리 (dpf)방식이아닌 선처리 방법인 VID 가 최선의 방법인건 확실한거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세계독보적인 기술이 대중에게는 아직도 알려지지 않고 또한 정부에서도 이러한

제품에관심이 별로 없는가 같습니다.


지금 이시기는 이 제품이 필연적으로 어필을 받아 환경부나 정부의 도움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야야 하는 시점이나 도무지 홈피에서만 이 제품이 홍보되지   많은 사랍들을 위한  노력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이 제품을 오랜동안 사용하는 유저로서 최근의 상황은 절체절명의 시기인거 같은데 들려오는 소식이

 없는거 같아 안타까울 뿐입니다.


저는 10년전부터 적어도  현시점에서는 이 제품이 많은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을거라 예상하였습니다.

.

그런데 최근의 상황(경유차배기독성) 은 VID만이 해결책인데 왜 이렇게 답보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이제는 VID가 빛을 볼때가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최근 이슈는   배기독성관련  VID를 장착할시 과연 자동차 배기에 대한 독성물질

저감 데이타 가 어떻게 나오는지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VID효능은 익히 들어서 알지만  인증기관에서  테스트한  자료를  보고싶어 하는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55급 장착시  CO2----> 20% 저감

                                         질소산화물 --->9% 저감

                                          테스트기관: 0000


최근 이슈는 연비가 아니고 환경문제인거 같습니다.

고객니즈가 바로 인증기관 테스트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016.05.30 15:15:44
제이스엔지니어링

오늘날 인류가 가장 괴로워하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 산화물 ( NOx) 의 감소 내용을 검증하는 

국가  에너지 정책 기술 VID  연구 관련 분석 데이터입니다.

 

20160530_145408.jpg

댓글
2016.05.31 08:48:51
제이스엔지니어링

질소 산화물 (NOx) 이 공기중에서 햋빛 즉 자외선을 만나 광합성 되어 미세 먼지로 변하는

실험을 16년 5월 30일 KBS TV  저녁 9시 뉴스에서 방영하였습니다.

이 미세먼지는 하늘과 지구 표피를 차단하는, 일정 높이에서 층을 만들어 공기 소통을

가로막아 공기 순환을 방해하여 온난화를 발생시키는 주범입니다.

그리고 인체를 비롯한 생명체의 호흡기 깊숙히 침투하여 호흡기 질환을 유발합니다.

동시에 혈관을 타고 인체를 순환하여 고혈압, 뇌졸증의 원인 제공과 혈관에 혈류를 방해하는

현상을 발생시킵니다. 또한 각종 알레르기 반응 즉 비염을 비롯한 과민 반응을 유발시킵니다.

광합성시 발생된 미세먼지의 구성성분은 독성이 강한 발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엔진의 효율을 높이면서도 연소 단계부터 NOx 를 감소 시킬수 있는 장치는

우리 나라의 VID 가 유일 합니다.  그러하기에 국가 에너지 정책 기술로 육성되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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