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프레소입니다.

 

요즘 VID로 인해 말이 많아 졌습니다.   휴~~

그냥 VID를 사용하는 단순사용자 입장이었는데 왜 일케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싶은지 모르겠습니다.   갱년기(?)가 왔는지 뭔가 자꾸 얘기하고 싶어서 이렇게 또 몇자를 써 봅니다.   일전에 JSVID-보급형을 품에 안은 후 괜히 여기저기 차로 이동할 일이 있으면 내차로 가자고 먼저 얘기 합니다.   차량으로 이동할 때 동행이 있게 되면 괜히 서로 운전하지 않을려고 하는데 요즈음은 운전에 재미가 있어서인지 그냥 얘기 합니다.   내차로....

이러한 현상이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계속 이렇게 될꺼 같습니다.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경험 해 보셨을 겁니다.

자신 차량의 퍼포먼스를 어떻게 조금이라도 향상 시켜볼려고 이런저런 장치들을 장착해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출고되는 자동차에는 전자화된 센서와 장치들이 늘어나면서 예전에 경험하고 알던 장치들이 별 효용이 없다는 것을....   그래서인지 예전에 나름 시장에서 알려졌던 장치들이 생각나서 찾아보니까 찾을 수가 없더군요

저 역시 VID에 대한 가치를 알게된 이후 부터는 발길을 뚝~

 

   VID에 입문에서부터 상위 단계로 올라갈 때 마다 고민하게 되는 것은 비용 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서 이것은 별 의미가 없다는 것을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향상된 퍼포먼스와 엔진 포함하여 차량의 전자장치 유지, 배터리 성능, 연료비 등등을 꾸준히 유지하여 주니까요  결국은 차량 유지비에서 그 이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또한 매번 운전의 재미를 안겨 주니까 이것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항목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VID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어쩌다 입문을 하셨는지, 어떻게 VID로부터 힐링을 제대로 받고 계시는지, 저처럼 VID 등급을 올리고 계시는지 등 많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름 VID 특성을 파악(?)해서 선택 구매하여 복합 성능을 구현해 볼려고 노력을 하였는데 여러 품목 갖고 계신분들은 어떻게 선택하셨는지도 궁금 합니다.

 

  엔진VID는 몇 년전까지만 해도 엔진룸내에 설치하는 타입이라는 것은 VID를 접하신 분들 모두 알고 계시죠.   이로인해 자동차 서비스센터 방문할 때마다 듣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이런 이상한 장치로 인해 엔진에 무리가 올 수가 있고, 차에 이상한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느니, 이 장치로 인해 차량이 고장 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등, 제거 후 순정상태로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젤로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이스엔지니어링 사장님에게 엔진룸 설치타입 말고 설치 간편타입으로 VID 만들 수 없냐고 제안 아닌 제안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ㅎㅎ

아시죠 요즘은 모든 VID가 간편 설치타입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이것에 대해서는 저도 조금이나마 일정부분 기여가 있다고 얘기하고 싶네요.

음홧홧~~

 

현재 엔진 VID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저처럼 이런 경험을 하지 않으셨는지요

 

다시 VID 병이 도졌는지... JSVID System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System형은 간편 설치 타입으로 알고 있습니다.   System 등급으로 갈려고 준비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마침 JSVID System 시승행사 공지도 떠서 후다닥 신청도....

 

VID에 대해 흔히 얘기하는 눈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팁 또는 정보를 조심스럽게 몇 개 나열하여 보겠습니다.

 

1. VID 입문에 있어서 비용이 제법 있다보니 흔히 할 수 있는 제일 큰 실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입문자께서 보유하고 있는 차종의 등급에 맞는 VID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차는 중형급인데 VID는 소형차 등급을 선택하셔서 아주 민감한 분이 아니시면 변화하는 모습을 느끼지 못하십니다.   이 부분 상당히 유념하셔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2. VID의 공공연한 비밀중에 하나인데 자동차에는 많은 전자 장치가 있는데 물론 법적 한계치는 만족을 하고 있겠지만 은근히 전자 장치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로 인한 피로도 및 인체 영향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것입니다만 자동차에서 발생하고 있는 전자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로 가져다 줍니다.   시승기 중에 음향관련 일을 하시는 분께서 차량 오디오 소리가 맑아 졌다고 얘기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처럼 전자 장비에 아주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준답니다.  또한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의 영향을 받아 운전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서 VID로 인해 편안하게 자신의 차량을 운행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이 부분은 어느 누구도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사항입니다.   당사자께서 인지하는 전자파로 인한 고통을 VID가 최소화 해준다는 것에 대해 혹자는 의료기기도 아닌데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느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러한 고통을 느끼는 당사자 만이 경험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사고로 인해 팔 또는 다리를 잃으신 분께서 없는 팔, 다리에서 통증을 느끼고, 어떠 큰 고통을 수반하는 경험 후부터 몸에 계속적으로 통증이 발현한다는 PTSD 등 이런류의 증상은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현상과 증상이듯 전자파에 대한 부분은 경험한 당사자에 의해서만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암튼 전자파에 대해서도 상당한 안정화가 있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차량의 퍼포먼스 향상으로 인해 아주 자연스럽게 연료비 절감, 차량 진동 저감, 유해가스 저감, 배터리 포함한 각종 전자장치 사용연한 연장 등으로 운전자에게 아주 유익하게 도움을 가져다 줍니다.

10년 이상의 사용자로써 이 부분 만큼은 확실하다고 감히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위 3번항 관련해서 아주 엄청나고 재미있는 비밀을 알게되어 사알짝(???)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풀어도 되는지도 모르겠지만 혹시 추후 문제가 된다면 삭제토록 하겠습니다.

 

제이스엔지니어링 사무실에 들렀다가 재미있는 테스트 결과서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동차 관련한 덕업을 쌓으시는 분들은 미쿡 EPA 캘리포니아 LEV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입니다.   흔히 자동차 퍼포먼스 관련에 대한 테스트 결과로 많이 얘기하는 것은 다이나모입니다.   이 다이나모 결과와는 비교할 수 없는 테스트 결과입니다.

 

미국에 자동차로 진출 할려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 제조사 및 관련 대형 회사가 아니면 프로그램 신청 및 진행을 할 수 없는데 여기에서 테스트 프로그램 진행을 받으셨더군요. 어마어마 합니다.

 

1회 프로그램 진행 비용도 장난이 아닐뿐 아니라 프로그램 진행을 받은 자체가 아주 놀라운 사실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 조건과 과정이 어떻게 되어 있다는 것은 전혀 알려져 있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저 관련 항목에 대한 목표치만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여느 다른 테스트와는 달리 결과만 통보 합니다.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Fail 이런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프로그램 진행 결과로 “OK”, “Fail” 2개중에 하나만 통보하는 프로그램이라 어느 부분에 있어 미흡한지를 알 수가 없는 악명높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기가스 관련한 프로그램에는 엔진의 정상온도 아닌 냉간 첫 시동에서 배기가스를 포집해서 분석하는 것도 있다고 하시더군요.    OMG

 

이 프로그램에서 “OK” 받으셨더군요...

제이스엔지니어링의 VID의 능력으로 엔진 출력 검정뿐만 아니라 연료, 환경 배기가스 관련해서 저감 사실이 있다는 것에 대한 사실 증명으로 EPA 캘리포니아 LEV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 받았다고 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국내의 자동차의 퍼포먼스 향상 관련한 상품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제품으로는 유일무이한 제품이 VID가 아닐까요.....

VID 제대로 알고 보면 구매한 가격에 보다 더 좋은 값어치가 내재되어 있으니 절대로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아후~~

너무 말이 많았네요

그리고 제이스엔지니어링 김종세 대표님과 마주 앉아 얘기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정말로 자리에서 일어날때까지 쉽없이 VID에 대한 얘기만이~~~~~~

VID에 대한 자부심이 아후~~ 진짜로 높습니다.

자부심 가져도 된다고도 솔직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JSVID System 시승을 신청하였는데 시승을 하게되면 또 한번 찾아 뵐까 합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