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 (연소균일성)


연소실의 연소편차 감소

엔진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운전되고 있을때 매 싸이클마다 1~1.5% 연소변동 (Combustion Of Variation)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것은 상용연료가 아닌 표준연료를 사용하는 실험용 엔진의 도시 평균 유효압력(Imep)이며 실제의 운전상황은 매우 다릅니다.
특히 다소의 노후성을 가진 엔진의 출발상황 (흡기압력 0.55bar - 스로틀을 약간 열어 엔진회전수가 1,500RPM정도일때)의 최고압력(Pmax) 연소변동은 19%에 달하고 있읍니다.
이것은 엔진이 1/4회전할때마다 19%의 회전력 오차를 가지고 운전된다는 의미 입니다. (4기통 4사이클 엔진의 경우임)
다소 과장하여 표현하면 4기통 2,000cc 엔진에서 4개의 500cc 피스톤중 1개를 400cc 피스톤으로 바꾸어 운전하는 것과 동일한 상황이라는 것 입니다.실제의 운전에서 운전자가 느끼는 감은 이 최고압력변동 (Combustion Of Variation as Pmax)입니다.

전자터보 VID는 이 연소변동을 42%까지 줄여줍니다. 이 효과는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격감시키고 연소손실을 출력으로 변환하여 토오크를 향상시킵니다. VID 전자터보의 출력향상/연비절감/NVH개선등은 모두 이 원리에서 입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