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유럽 진출과 신제품의 출시가 겹쳐지면서 고객님들이 의아해 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답을 못드리고 답변이 지체된 점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본 묻고 답하기에 답변드릴 내용과 자유 게시판에서 답변드릴 내용이 있어 구분하여 답변드리니

양지 바랍니다.


 < 의문 두가지 >

1 . 유럽 시장의 유수 기업에서 손짓하는 기술이 왜?  한국 자동차 회사에서는 적용치 않느냐?


2 .  댓글 등에 "대한민국은 강한 나라입니다." 하는 외침을 자주 쓰는데 이유가 무엇이냐?


먼저 1번 답변은 간략하게 이 지면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2번 답변은 성격상 조금은 민감한 부분이 있어 자유게시판의 1922  번

제목; VID PHONE CARE , 보이지않는 공포, 전자파 과민증. 이라는 항목의 12번째(15.4.4일)댓글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공지(두번째)에 올려노음


1번  질문의 답변.

이 질문은 저희 회사가 받은 질문 중에도 가장 횟수가 많은 1 위 질문이며 이미 한두차례 이상

설명드린 내용이라서 요약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자동차의 가격 인상 요인이 문제가 가장 큽니다.

             그렇지 않아도 유럽, 일본 미국등의 유수 차량들이 극한적으로 가격을 인하하여 국내시장을

              잠식하여오는 판국에 가격 부분은 초기 계약  어필에 유리치 못하다는 이유입니다.


두번째 기술 내용이 상식 이상의 부분이 있어, 설명을 길게해야하는 요인이 있다는점입니다.


세번째 엔진 기술은  많은 부분을 선진 회사들과 기술제휴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술 제휴시 상호 모방 또는 변조, 개조를 방지하기위하여 기존 상태 변경시

               승인이 필요하도록 절차를 만들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네번째  시장이 방대한 선진 시장에 차량을 수출하려면 그 국가가 요구하는 환경규제, 연비 조건등

              수입국의 일부 부품을 적용하여 주는 것이 시장진입에는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다섯번째 대한민국의 자동차는 세계 5위권 이내로 강해졌습니다.

                본시 엔진의 원천 기술을 보유한 나라는 약 4 개국에 불과합니다.

                더구나 대형 선박 엔진과 같은 원천기술과 생산이 가능한 국가는 2개국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몇 안되는 엔진의 원천 기술을 가진 나라에 포함됩니다.

                그러한 배경은 비록 직접 적용은 지연되고 있지만 간접적인 방법, 예를 들면  주문형 차량,

                특장차, 특수차, 그밖에 수출 대상국의 복잡한 각종 규제 해결방법으로 적용되며,

                그 밖의 옵션 시장, A/S 시장 등에서 활약 중입니다.


자동차 본 고장 유럽까지도 VID 기술과 판매 제휴를 하였다는것은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의 진가를

만방에 증명하게된 영광스럽고,기쁜 일입니다.  

자동차 품질의 차별적 요구에도 세계적으로 가장 경쟁력 있게 대응이 가능한 VID SYSTEM의 위용은,

밝은 미래를 활짝 열고있습니다.   

첫번째 질문에 대하여, 고객님들의 안타까워하시는 깊은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질문의 답변은 자유게시판 1922 번에서(* 자유게시판 공지(두번째)에 올려노음)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