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 전자터보 Auto-Bike
기술적 배경
고속연소를 하는 Auto-Bike의 연소 고효율화는
Auto-Bike에 더욱 박진감을 주는 출력향상
중고 Auto-Bike의 성능 개선으로 사용기간 연장
연료비와 배기가스의 문제해결로 국민건강 및 환경개선
▶국제화 환경의무규제 동참
▶국가적 명제
▶정부-업체-기술의 삼위일체 사업



Auto-Bike 엔진의 특징
Auto-Bike Engine : 고속연소
▶10000rpm 기준시 점화순간은 1/30000sec 수준에서 결정


문제점

고속점화로 연소준비가 불가능해 불완전 연소유발
▶출력저하, 배기가스 증가, 소음 진동증가

2행정 또는 4행정 기관의 연소
고속연소 또는 단기통 연소일수록 연소효율 감소
▶충분한 흡입불가
▶혼합기의 혼합 불균등
▶착화온도 및 충분한 팽창불가



필요사항

흡입 혼합기의 연소준비
인위적 혼합
압축효율 상승을 위한 별도행정필요
▶대응안 : 연소준비를 조기에 해둠으로서 연소안정추구



대책방안

흡입행정에서 진동주파수를 준다.
엔진의 회전수, 부하변동에 따라 가변 고주파를 주어 산소와 연료의 혼합을 촉진한다.
주파수를 받은 연료분자는 팽창하여 압축효율을 높일 수 있다.
미리 산소와 연료분자가 화학적 결합이 되어있어 폭발팽정에서 고효율 연소가 이루어진다.



효과

연료절감 : 12 ~ 15%
독성 배기가스 : 80% 감소
Auto-Bike 출력 : 10 ~ 20% 상승
진동, 소음 : 경쾌한 감소



첨부자료
- 연료소비율 및 배기가스 시험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