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세계의 선박 환경규제 중에 가장 엄격한 황산화물(SOx)규제가 발효되었습니다.


국제 해사기구  IMO의 환경규제

-  LNG  연료유 사용

-  저유황유( 황 함유량 0.5% 이하) 사용

-  스크러버 (탈황장치)설치


이상의 의무 규제를 시행하면서 바다 환경규제를 강력히 강화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규제를 충족하려면 선박상에 탈황 설비를 설치하여야 하지만 그 비용이 기존 선박에서는

정말 만만치 않으며, 이 장비를 추가로 설치하여 채산확보를 현실화 하려면 초대형 선박만이

가능한 상황에 나라마다 심각한 애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현대상선은 최근 종전의 6,400TEU

컨테이너선의 3배, 세계 최대 24,000 TEU선을 건조한 내용에도 환경 규제가 한몫 하였습니다.

이 탈황 현실은 가스연료를 쓰던지, 고가인 저황유를 써야하는, 물류 경쟁 COST를  확보하기

어려운 조건이며,  더우기 가스연료 LNG 를 사용시 엔진의  출력 감소를 극복하기 어려워

엔진을 키우려다보니 배를 새로 만드는 것보다 어려움을 겪을수 있기에 진퇴양난의 애로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정부 지원을 받아 대형 선박을 재 발주하는 힘겨운 물류선박 경쟁은

조선 1위 국가인 대한민국에서는 가능한 일이겠으나, 현존하는 벙커 연료 엔진 중대형급

선박에서는 대단한 난제가 계속되고 있으며, 뾰족한  대책이 없다는 현실입니다.

이러헌 현실에 중대형 선박용 JSVID는 탈황 즉 SOx  황산화물 규제 해결에 선두 주자가 되어

전세계 선박의 해결책으로 부상될 것이며, 출력 저하 기존 엔진과 LNG 선박 엔진의 출력 보상

문제도 해결 가능하기에, 현존 해양 물류및 여객 선박등 전 선박 엔진 재탄생에 우뚝선 지위를

확보할 것임에 절대적 희망찬 전망입니다.

전세계가 코로나 19사태로 경제에 심각한  현실을 우려하는 이 순간에 기술력으로 국가 경제를

부활시킬 절호의 찬스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JSVID는 님들의 절대 POWER입니다.


♥ 바다 환경은 지구 환경 !


가.jpg 나.jpg

4.JPG6.JPG1.JPG

1.JPG    인용: 제1,2,도 KBS 다큐Qn,       3,4,5,6도 실제 설치 현장 사진 (설치선박엔진,선박JSVID,설치선박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