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그동안 제조업의 대명사이었습니다.

자동차는 자본주의를 이끌어가는 분배의 가장 대표적인 산업입니다.

그러나 21 세기 들어오면서 크고, 작은 시련으로 투자 대비 회수가 원활하지 못하며,

인건비의 비중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선순환이 지체되고 말았습니다.

거기에 개도국들의 저가 공급에 휘말려, 가격 경쟁력에서도 차질이 발생하였습니다.

더구나 전기차, 수소전기차로의 투자 분산과 과다가 금융비용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을 비롯한 미국까지 시장 출혈 경쟁으로 시장 점유율까지 흔들리는 경향이

있다는데, 오늘의 심각성을 고려해야 할 상황입니다. 물론 자동차의 미래 지향적

전자기술 채용은 괄목할 발전이었지만 배기가스 즉 환경, 연비, 출력 이라는 동시 만족에

관한한 다운사이징을 앞세운 터보(TURBO)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한 부분은 NA엔진으로

이룩한 NVH 측면과 안전 문제 측면에서는 한계를 들어내었으며, 에너지 변화를 시도한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탑재 배터리 관련 기술에 새로운 공해 산업의 위치 변경이 표출

되면서 원활한 선순환이 지체되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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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기존 기술에 의존하여서는 자동차 산업이 정체될 위기를 부정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우리나라의 수출 의존도는 절대적이기에 선진국들이 사용하다

공급받는 다소 지난 기술 의존의 전략으로는 경쟁력에도 애로가 나타날 수밖에 없기에

독자 기술 발굴만이 생존을 가능케 하는 절대 상황입니다. 그러나 독자 기술 발굴은

돈으로도, 시간으로도 성공확율이 낮기에 난감한 현실입니다. 바로 인력과 차별적 육성

프로그램이 교육 단게부터 정돈되어야 합니다. 응용 기술에 마취된 오늘날의 빤짝쑈

기술 중독부터 해소시켜야 합니다.  이제 진정한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연료, 전기, 수소

등을 아우르는, 인류가 그토록 염원해온 주문 성능 실현 독자 기술 획득만이 살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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